유엔 조사에 따르면 오는 4월 중순 ‘세계 최대의 인구 대국 타이틀은 중국에서 인도로 넘어가게 된다.
유엔에 따르면 오는 4월 중순 인도가 중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인구 대국이 된다.1901년엔 4억을 돌파했다.
유엔 조사에 따르면 오는 4월 중순 ‘세계 최대의 인구 대국 타이틀은 중국에서 인도로 넘어가게 된다.땅은 넓고 물산은 풍부하며 사람은 많다는 이야기다.그리고 2019년엔 14억을 넘어섰다.
이후 오랜 세월 5000만 내외를 오가다 명대 6000만을 넘어선 뒤 청대 들어 급증했다.마이너스 성장세로 돌아선 것인데 중국 당국의 예상을 9년 앞당긴 결과다.
2020년 말 이 센터는 중국의 GDP가 2028년이 되면 미국을 추월할 것이라고 봤다.
이와 관련 일본경제연구센터의 지난 3년에 걸친 중국 GDP 예측이 흥미롭다.구씨는 1000만원이 넘는 목돈을 가만히 통장에 두면 제가 조금씩 쓸 것 같아서 묶어둘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었다며 예금은 금리가 낮아 아쉬운데 주식은 잘 모르는 영역이라 시작하기가 두려웠다고 말했다.
◇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정부 ‘적금 갈아타기 내놨다지난 2022년 출시된 청년희망적금은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 월 최대 50만원 납입의 2년 만기 적금이다.(독자 제공)‘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자가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가 청년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부는 청년들이 중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위해 만기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입하는 일종의 ‘적금 갈아타기를 지원키로 했다.이어 (청년도약계좌 갈아타기는) 적금이 끝났는데도 더 좋은 혜택의 적금으로 갈아탈 수 있게 지원하니 안 할 이유가 없었다며 청년희망적금에 매월 50만원을 넣었는데 청년도약계좌에는 70만원을 넣어볼 예정이다고 말했다.